베이킹

#홈베이킹#소금빵만들기#소금빵만들기도전

히아씬스 2023. 3. 24. 14:26
728x90

안녕하세요^^

전에 원데이 클래스로 소금빵을 만들어 봤었는데

그 때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간만에 만들어 볼까싶어서 도전!!

<준비물>

강력분

이스트

설탕, 소금

버터

우유

펄솔트

<과정>

1. 모든 재료들을 한번에 넣고 반죽을 해주시면 되요

 
 

반죽이 다 뭉쳐지고 그릇이 깨끗해질때까지 반죽해주시면 되요

2. 동그랗게 뭉쳐지고 반죽을 늘렸을때 투명하게 늘어나면 반죽끝

그리고 20분 정도 휴지를 해줬어요

3.반죽 70g씩 분할/버터8g씩 잘라 놓아요

4. 올챙이 모양으로 해서 버터를 넣고 감아 주세요

5.발효 60분 정도 해주세요

발효가 너무 잘되서 서로 엉켜 붙었네요 ㅎㅎ

먹는데 이상 없으니 ㅋㅋ

6.스프레이로 물 뿌리고 소금을 올려 줍니다

7. 190/160 20분 구워 주시면 끝~

 
 

빵냄새가 솔솔~~~~

짜잔 ㅋㅋ

발효할때 서로 붙어가지고 ㅋㅋ

모양이 이쁘진 않지만

 
 

빵안을 갈라 보니

버터가 있었던 자리가 구멍이 딱!!!

만들긴 지대로 만들었네요^^

우유를 넣어서 그런지 바삭한 식감이 조금 덜하더라구요

그래도 짭쪼롬하니 맛있더라구요

굿굿^^

하나만 맛보려고 했는데

순식간에 2개가 뱃속으로 ㅋㅋㅋㅋ

베이킹은 항상 만들때는 재미있는데

설겆이가 정말 싫어요 ㅋㅋ

그러면서도 계속 만들게 되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