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텃&텃밭

주농 방울토마토 키우기(첫도전)

히아씬스 2023. 5. 12. 16:5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년 주말 농장에서 방울 토마토를 키웠던 내용을 포스팅 해봐요^^

방울토마토는 열매를 맺기 때문에 퇴비를 일군곳에서 심어야지 잘커요^^

시기: 방울토마토 모종을 심는 시기 5월 초중순이 좋아요^^

저는 4월달에 밭에 퇴비를 뿌리고

저는 베란다에서 씨를 뿌려서 모종을 만들어서 5월초에 밭에 심어주었어요

지지대 1m 50 cm 정도의 지주대를 세워주면 됩니다

그물은 없어도 됩니다 저는 토마토 옆에 호박을 심어서 그물이 있어요

노랑색 방토, 빨간색방토, 토마토 다양한 종류의 토마토를 심어 보았어요

토마토 모종 10개 정도 심었어요

 
 

저는 물도주고 계란 껍질도 뿌려 주고 알비료도 가끔 뿌려 주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얇은 줄기가 두껍게 자라나는데 너~무 신기 하더라구요^^

쑥쑥 자라요

 
 

방울 토마토는 순치기 곁순제거 하기를 해주셔야 되요

모종을 심은지 보름에서 한달 지나면 꽃이 피기 시작해요

이때 곁순이 나와요~

곁순 정리를 해줘야 열매가 튼실하게 자랄수 있어요~영양분이 나눠 지지 않으니깐^^

곁순 정리를 하다 보니 뭔가 방울 토마토 잎을 다 때느낌?

 
 

짜잔 어느새 꽃안에 열매가 나기 시작해요

 
 

몇일 지나면 주렁주렁~

 
 
 

큰 토마토도 빼꼼~ 얼굴을 내밀어 주더라구요^^

 
 
 
 

토마토의 잎의 줄기 상태를 봐서

잎색이 검게 되면 질소 과다 질소양을줄여야되고

잎이 누렇게 변했으면 질소양을 더 줘야 되요

저는 계란 껍데기나 알비료를 주어서 그런 현상은 없었어요^^

 
 

시간이 지나니 점점 노랗게 빨간게 주황색으로 점점 색이 변해갔어요

 
 

수확은 열매가 반이상 빨갛게 익었을때 수확해주면 됩니다

2/3정도 익었을때 수확해주시면 됩니다

 

거이 매일 밭에 가서 자라나는 모습들을 매일 찍었는데..ㅜ

폰사진이 일부 날라 가는 바람에

씨앗 파종, 토마토가 익어가는 순간들이 없네요 ㅜㅜ

밭에 뿐만아니라 베란다에서 키우기도 쉬운거 같아요^^

요즘 스테비아 토마토도 있지만

농약을 뿌지지 않고 키우니

뿌듯함이 있더라구요^^

다이소에도 토마토 키우기 세트가 있더라구요

햇볕이 잘드는 곳이면 한번 키워 보시는것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