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텃&텃밭

베타카로틴배추 오렌지미니 키우기

히아씬스 2023. 1. 16. 14:31
728x90

안녕하세요^^

<텃밭 3탄>

아시아종묘 쇼핑몰에서 산

베타카로틴배추 씨앗을 심어서 키워 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베타카로틴배추 오렌지미니 씨앗은 100립에 5000원 주고 샀어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E 다량 함유 되어 있다고 해서 일부러 사보았어요

(내돈내산)

봄 가을에 재배 하기 적합한 배추이고

저는 중부 지방이라서 3월 8월 말에 심으면 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파종을 해서 모종으로 키워서 밭에 심었어요

 
 

 

주말 농장 밭으로 옮겨 심었어요 ㅎ

씨를 바로 뿌리셔도 되요 ㅎ

어떤 맛있까 정말 궁금해 하면서 심어 보았네요 ㅎ

중간 중간 사진을 많이 찍었었는데 폰을 바꾸는 바람에 사진을 거이다 날렸네요

생각 보다 배추는 잘자라더라구요 ㅎ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면 또 새로운 잎들이

무럭 무럭 자라라~

 
 

자라면서 잎이 하나씩 자라면서 안에 있는 입들이 알아서 오므라지더라구요

 

여기서 배추 키우면서 중요한 부분 !!!

어느 날 밭에 갔느데 잎들이 구멍이 나길 시작 한거 있쬬?

이 말은 배추 벌레가 있다는 점..

우리 가족들이 먹는거니깐 전 약을 치지 않았어요

나무 젓가락을 들고 아침 일찍 밭으로 갔어요

배추 잎을 뒤집어 보다 보면 애벌레들이 ㅋㅋ

나의 배추 잎을 먹고 있는 배추 애벌레들을 없애 주시면 됩니다

처음 벌레를 봤을때 얼마나 놀랬던지

자주 보다 보니 익숙해지는 ㅎㅎ

달팽이도 곳곳마다 있더라구요

 

배추는 벌레만 잡아 주면 딱히 할일이 없더라구요

어여 자라라~ㅎ

 
 

한달 정도 지나니 이렇게 배추 모습이 갖춰졌어요

큰 배추들만 수확 하기

베타카로틴배추 오렌지미니키우기 성공~

 
 
 
 

잎을 때주면 배추 안이 노랗게 되어 있어요

베타카로틴배추 오렌지미니 맛은 달달하진 않고 쌉쌉한 맛이였어요

일반 배추와는 다른 맛이 있더라구요

배추국도 끊여 먹고 쌈도 싸먹고 편백찜도 해먹고 다양하게 먹었네요 ㅎ

이웃집도 나눔해드렸는데 반응이 좋더라구요 ㅎㅎ

키울줄 모르는 초보도 쉽게 할수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