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텃&텃밭

수박모종으로키우기 성공&실패?

히아씬스 2023. 1. 12. 11:13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농장 2탄 준비해보았어요

수박 모종을 2개를 사서 심고 추가로 1개를 더 심었어요 ㅎ

심으면서도 과연 수박을 키울수 있을까 긴가 민가한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ㅎ

5월 초부터 5월 말에 심는 시기라고 하던데 제가 심어 보는 결과 일찍 심는게 좋아요~ 그 이유는 밑에 남겨 놓을께요^^

 
 

짜잔 귀엽죠? 수박 모종은 처음 봐서 갈때마다 신기하드라구요

몇날 몇일 유튜브를 찾아서 키우는 방법을 찾아 보았어요 ㅎ

참외와 같이 순지르기도 해줘야 되고 적심도 해야 되고

잘 못할꺼 같으면 그냥 키우셔도 되요 ㅎㅎ

 
 

잎이 잘크죠?ㅎ 갈때 마다 언제 수박이 달릴까 ㅎㅎ

그런데..

저에게 비극이 생겼죠..

갑자기 잎들이 말리기 시작하는거예요 ㅜ

그때 부터 폭풍 검색을..ㅜ

진딧물이 제 수박을 덮였어요 흑흑

 
 
 
 

제가 택한 방법은 말린 잎들은 다 잘랐어요

천연벌레퇴치제 사서 3일 간격으로 뿌렸어요

남편은 그냥 뽑아 버리라고 소생 가능성이 없다고 ㅜㅜ

그래도 포기 할수 없어서 페트병을 꼽아서 물공급도 잘주기 시작 했어요

제 마음을 알아 주었는지

소생 했어요 ㅋㅋㅋ

수박 꽃도 피기 시작 했는걸요?ㅎ

 
 

포기 안하기 너무 잘했어요 ㅎㅎ

참외 처럼 암꽃 수꽃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수박 밭에 꽃들이 피면서

벌들이 날라 다니기 시작했어요

벌들이 일을 잘해 줄꺼지만 혹시나 싶어서 면봉으로 수정을 또 해줬어요

 
 

제 정성 감동을 했는지

수박 열매가 하나씩 생기기 시작 해주었어요

 
 

얼마나 신기 하던지

잘 자라라~ 쑥쑥 ㅎ

수박은 생각보다 금새 크더라구요

일주일 지났는데 주먹만하게 커져있고 ㅎㅎ

그런데 갑자기 수박 한쪽이 상해 있더라구요

혹시나 싶어서 따서 갈라 보았는데

역시나 덜익었더라구요

그래도 신기 하게 수박 모습을 갖췄다는거에 만족

 
 

어느 덧 수박 밭이 되었어요 ㅎ

수박 잎이 수북히 ~^^

 
 

수박 첫 실패를 하고

이번에는 성공하리라~ ㅎㅎ

수박이 열매가 맺고 하면서 통풍이 잘되게

수박 받침대를 해줘야 겠다고 생각 했어요

인터넷에는 받침대를 팔던데 집근처 종묘상 몇군데는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습기제거제를 올려 놓으면 된다는 정보를 얻고 저도 제거제를 뒤집어 놓았어요

 
 

열매가 생기고 골프공만하게 되면서 습기제거제를 올려 놓았어요

열매가 10개 넘게 수정이 되서 얼마나 뿌듯하던지 ㅎ

 
 
 
 

중간 중간 알비료를 심어 주었어요

더 잘자랄수 있도록

 
 
 
 
 
 
 
 

갈때 마다 쑥쑥 자라고 있는 모습에

뿌듯뿌듯 +_+

 
 

그런데..

저에게 시련이 ㅜ

여름 장마 기간이 되서 계속 비가 왔어요

그러다 보니 물이 잘 안빠지고 해서 그런지

수박 한쪽이 썩기 시작했어요

순식간에 수박 12개가 전멸 ㅜ

얼마나 속상하던지

혹시나 싶어서 큰 얘들을 잘라 보았는데 조금만 냅뒀으면 안이 다 익을꺼 같은데 ㅜ

조금 잘라 먹었는데 약간 달달 ㅎㅎ

아쉽아쉽

수박 키우기 TIP

1. 수박을 심을 계획이 있으면 일찍 심어서 장마가 본격적으로 오기전에 키워서 수확을 하시면 될꺼 같아요 (전 조금 늦게 심어서 장마기간을 다 겪다 보니 썩기도하고 단맛도 빠지는거 같더라구요)

2. 수박 받침대를 인터넷으로 구입하세요 높이가 높아서 통풍도 잘되는거 같아서 수박 키울때는 필요 한거 같아요(제습기 뚜껑은 높이가 낮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