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텃&텃밭

베란다, 주말농장에서 고추 키우기

히아씬스 2023. 2. 4. 11:4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주말농장에서 고추 심어서 키워보고 베란다에서 심어본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고추씨를 4월에 베란다에 심었어요

설마설마 했는데

싹이자라더라구요~

손 한뼘 정도 크기가 되었을때

주말 농장에는 5월쯤 고추 모종을 심어 주시면 되요

심고 나서 몇일 뒤 뿌리가 튼튼하게 내리게 되면 잎이 쭉쭉 자라요

고추 지지대를 설치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정보

고추는 물을 자주 주면 안되요 시들어 버려요 ㅜ

물을 자주 주었다가 고추 모종이 시들어 버려서

집에 있는 고추 모종을 옮겨 심었네요 ㅎ

고추 모종에 어느 덧 하얀 꽃이 피더라구요~

그러면서 고추가 조금씩 얼굴을 내밀기 시작했어요

고추가 점점 커지고 있어요

짜잔

 

고추 모종하나에 고추가 몇개가 달렸는지 +_+

고추 키우기 성공!!

진짜 쉽더라구요~

찌게에도 조금씩 넣고 된장에도 찍어 먹고 무공해라서 그런지 맛이 좋더라구요

지금 부터는 베란다에서 고추 키운 모습을 보여 드릴께요

고추 씨를 뿌려주고

시간 지나니 싹이 트고 쭉쭉 자라요

금세 꽃이 피고 고추몽우리가 지더라구요

 
 

어느 순간 가지마다 꽃이 피고 고추가 자라나기 시작하더라구요

까꿍~

집에 텃밭에는 화분이 작아서 그런지 한줄기에 고추 2개 정도 밖에 안자라더라구요

 
 

베란다에서도 이렇게 잘자랄수 있다니 +_+

놀라울 따름입니다

 
 

베란다에서 키우다 보니 환기가 안되니 벌레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잎뒤에 벌레 있던 잎들을 다 제거 해주었어요~

그러고 나니 고추가 더 튼실하게 커지더라구요

주말농장 아니더라도 베란다에서도 고추 잘자라요~

고추씨 따로 구입 할필요 없이 고추안에 있는 씨 몇개만 뿌려 놓아도 잘커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