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화담숲 예약&모노레일예약&화담숲가는길(리프트 타는곳) 꿀팁 대방출

히아씬스 2023. 4. 17. 09:4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담숲 예약 방법, 화담숲 모노레일 티켓팅 방법

화담숲까지 가는 방법 상세히 알려드릴려고 해요 ㅎ

화담숲을 가려고 이리 저리 블로그도 많이 찾아보고해서

저같은 분들이 있을꺼 같아서 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담숲 예약방법

화담숲은 100%온라인 예매로 이루어집니다

예약을 안하고 가시면 못들어가는 일도 벌어집니다 ㅜ

화담숲 예약은 가고 싶은 날짜 2주전에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예약을 해보았어요

화담숲 사이트를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치신 부분을 차근 차근 눌러 주세요

 
 

필수 항목들은 체크해주셔야지 예약을 진행 할수 있어요

 
 
 
 

가고 싶은 날짜와 예약 가능한 시간확인후 방문 인원 체크해주세요

 
 

이름 휴대폰번호를 넣고 인증요청후 카카오톡으로 인증번호가 날라 오면 인증번호 넣고 확인 눌러 주시면 결제창으로 변경되어 결제 해주시면 화담숲 예약 끝!!

 
 

예약을 하고 가면 카카오톡으로 예약 문자가 발송됩니다

화담숲 방문하는 당일날 예약시간 2시간전에 예매티켓 QR코드가 발송되어 입장하실때 QR코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모노레일 예약

모노레일은 화담숲안에서 이동수단입니다

지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곳이 모노레일 승강장 입니다

이렇게 3가지로 티켓을 예약 할수 있습니다

1구간이 볼거리도 많고해서 왠만하면 걸어서 쉬엄쉬엄 갔다 오시는것도 좋아요

하지만 1구간은 경사가 높아서 올라가시기 힘드신분들은 모노레일 추천드려요

저희는 1-> 2승강장 내려서 걷는걸 선택했어요

2승강장에서 걸어서 산책처럼 걸었는데요

모노레일을 12시 2분걸 타고 가서 1시 30분쯤 내려왔어요

2승강장 부터는 평지거나 내리막이라서 쉽게 다닐수 있었어요

모노레일 예약.. 참.. 어려워요

왜냐?

입장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모노레일 탑승할수 있는 인원수가 적어서 예약을 미리꼭 해야 되더라구요

화담숲 입장은 했는데..

모노레일 시간 때문에 기다리는 경우가 많아요

보통은 화담숲 예약하고 방문해서 모노레일 매표소에서 주로 티켓팅을 하는데요..

그럼.. 늦어요..

모노레일을 못타는 경우도 있구요 한두시간 기다려야 되는경우도 있어요..

모노레일 예약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곤지암리조트 EW, L 로비에 모노레일 티켓팅 기계가 있어요

실시간으로 예약이 빠지기 때문에 빨리가서 티켓을 끊는게 좋아요

데스크에서는 8시 50분에 예약이 가능하다고 그랬는데..

혹시나 싶어서 8시 20분쯤 가보니 티켓팅 기계가 켜져있더라구요

티켓팅하시는 분도 있었구요

곤지암 리조트를 이용하시는분들 꼭 미리미리 티켓팅하세요

리조트를 이용하지 않는 분도 여기서 티켓팅 하고 올라가는게 낫지 않을까해요

티켓이 매진될수 있으니^^

저는 화담숲 예약을 11ㅅㅣ 40분했고

모노레일을 12시 2분으로 예약을 했답니다(예약시간전에 도착해야 되요 정각에 바로바로 출발해요)

리프트 타고 화담숲 가는 방법

리프트 타고 화담숲을 갈수 있고 아니면

도보로 5~10분정도 올라가는 방법이 있어요

나름 경사가 있어요 ㅎㅎ

리프트 타고 가는 길과 도보 가는길 둘다 소개 해드릴께요

곤지암리조트 EW 로비에 보시면 스키장으로 가실수 있는 통로가 있어요

 
 

요 다리를 건너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보시면 스키장으로 갈수 있는 건물이 보인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시면 2층으로 올라가서 밖으로 나가주세요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아래 푯말이 보인답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고 있어요 따라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리프트 탑승하기로!!

리프트 타면 5분도 안걸리는거 같아요

리프트 타실분들은 화담숲 예약시간보다 미리 나오셔야 되요

저희는 주말에 방문했는데

여기서 부터는 15분 이상 걸린다고 안내원분이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여기서 또하나 꿀팁!!

안내원분이 혹시 일행이랑 같이 안타도 된다는 분들 말씀해달라고 합니다!!

저는 바로 손을 들었어요 일행이랑 같이 안타도 된다고 ㅋㅋ

보통 가족끼리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리프트는 4명이 탈수 있기 때문에

3명인경우 한자리가 남기 때문에

그 한자리에 넣어 주신답니다

그래서 프리패스권처럼 쭉~~~~~~~앞으로 가서 타실수 있어요

 
 

15분 이상 기다릴꺼 2분~3분?

거이 안기다리고 바로 탔네요 ㅎㅎ

남편이랑 따로따로 ㅋㅋㅋ

리프트에서 사람들이 많을꺼 같아서 저희는 11시 10분쯤에 리프트를 타러 갔는데..

화담숲앞에 20분도 안되서 도착해서

기다렸다가 입장했어요

주말에 사람 진짜 많아요

리프트 순서가 빨리 오긴하지만

줄이 꽤 길어요

이 점 참고하셔요

리프트 옆쪽으로 화담숲 올라 가는 길이 있어요 쭉~~~~~~올라 가시면 됩니다

 
 

리프트 탑승~

리프트 오른쪽으로는 도보로 올라가는길!

왼쪽으로는 주차 할수 있는곳(저는 11시조금 넘어서 리프트 탑승을 했는데 주차장이 거이 다찼더라구요)

#화담숲#화담숲예약방법#화담숲예약#모노레일예약#모노레일예약꿀팁#모노레일곤지암리조트#화담숲리프트#화담숲리프트타러가는길

궁금한점있으시면 댓글달아 주시면 답변드릴께요

저는 4월 16일 방문 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