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차서대 전자여권 재발급방법( 온라인&오프라인) 준비물 비용 등 소소한팁

히아씬스 2023. 7. 6. 14:4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이 갱신 기간이 지났더라구요

코로나 때문에 여행 생각은 접어둔지 오래라서..ㅎㅎ

여권 만료 기간이 지난지 모르고 있다가

한번 열어 봤는데...

만료가 됐네요 ㅜㅜ

bye~~~ㅠㅠ

여권 재발급에 해당하는 사유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거나 만료되지 이전에 새로운 여권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여권 수록정보의 정정 변경(한글성명 변경/주민등록번호변경/로마자성명변경/여권사진변경)

*여권분실 및 훼손

*행정기간 착오

<여권재발급 준비물>

신분증

여권용 증명사진1매

발급에 필요한 비용(카드 ok)

본격적으로 여권 발급하러 가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이용을을 해보았어요

온라인은 아래에 설명해드릴께요

 
 

파주시청에 주차할곳이 많더라구요

파주시청 오른쪽 주차장도 있구요

쭉 안쪽으로 들어 가다가 왼쪽으로 보시면 주차 넓게 되어 있기도 하더라구요

 
 

국민행복민원실로 가시면 됩니다!!

국민행복민원실 왼쪽 끝이 여권 발급 부서더라구요 ㅎ

입구 들어가시자 말자 번호표를 뽑아주세요

(여권 신청으로 눌러서 뽑아주시면되요)

여권 사진 규격이라던지 배경 방향에 대해서 나와 있어요

어차피 사진관에서 다 알아서 잘해주실꺼지만^^

기다리는 동안 여권신청 발급표를 작성해주세요

예시표가 이렇게 있더라구요

어르신분들도 쉽게 작성하실수 있겠더라구요

뽑은 번호표를 보다가 순번이 되면 창구로 가주시면 되요

여권사진과 신분증을 제출해주세요

안내에 따라 지문 등록도 해주시면 됩니다

 
 

복수여권

10년 이내 58면 +국제교류기여금 53000원

26면+국제교류기여금 50000원

여권찾으로 오는날 본인이 올껀지

대리인이 올껀지 물어 보시더라구요

저는 직접오는걸로!!

접수증+신분증 지참해서 파주시청으로 오면 되더라구요

대리인경우에는 여권수령 위임장 작성하시고 여권명의인 신분증 대리수령자 신분증 이렇게 지참하시면 됩니다

접수증에 여권 찾는 날을 적어주시는데요

여권정보 알림톡에 도착했다고 연락을 받으면 그때 바로 오셔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2021년 12월 21일 부터 차세대 전자 여권을 발급했데요 ㅎㅎ

저는 전혀 몰랐네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녹색-> 파란색여권으로 바꼈어요

페이지수도 즐어 났어요

주민번호도 생년월일만 표시가 되고 여권번호도 한자리가 더 늘었데요

녹색여권 사용하시는 분은 남아 있는 유효기간까지 쓸수 있답니다^^


이제 부터는 온라인에서 여권 신청을 해볼께요

정부 24 or 영사민원24

사이트에서 발급 받으실수 있어요

성명 주민번호를 작성하시고 유효여권 정보 조회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으로 넘어 가게 됩니다

혼자서 작성하실수 있겠쥬?

여기서 여권사진! 넣는 곳이 잇는데요

용량이 500KB 이면서 가로413 세로 531 규격권장!

(여권사진찍으실때 미리 온라인신청하려고 한다고 메일로 사진 파일을 받으셔요

사진관마다 다르겠지만 추가 비용을 받을꺼예요)

혹시 받았는데 사이즈가 안맞으시면 그림판에서 여권사진을 불러 오기하시고 가로세로 사이즈를 맞줘서 설정한뒤 저장해주시면 끝!!

결제 하시고 나시면 끝!!!

여권발급 진행사항 알림으로 여권이 발급되었다고 하면

신분을 가지고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한번만 방문하면 되서 너무 간편합니다^^

저도 얼른 문자를 받아서 여권 받으러 가고 싶네요~~

녹색 여권 bye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