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종운전면허 한번에 합격! 정다운운전면허 이용찐후기 꿀팁 대방출!(필기 기능 주행)

히아씬스 2023. 7. 28. 09:38
728x90

안녕하세요^^

수영하랴 골프하랴 면허따랴 요즘 너무 바빠서 포스팅을 잘 못했네요..

모든게 이제 끝나서 이제 포스팅 열심히 할께요

2종운전면허 드디어 땄네요 ㅎㅎ

미뤄왔던 과제를 드뎌 해결했어요

 

지금 쉬는 중이라서 남편한테 큰소리로 쉴때 딸꺼라고 했지만..ㅎㅎ

미루다가

남편 출장 갔을때 도전!!

앞서서 필기는 꿀팁은 포스팅 했쥬?

이제 기능과 도로주행 꿀팁 대방출 할께요

저희집 근처에 있는 정다운운전면허학원을 등혹했어요

학원비 후덜덜..ㅡㅡ;;(내돈내방)

그래도 가까운 학원이 좋으니 생각도 안하고 예약!!

(제가 8월부터는 타지역에 있을 관계로 혹시나 몰라서 기능만 결제)

필기시험전 안전교육 1시간 듣고 땄지만..

학원에서 기능시험전에 3시간을 들어야 된데요ㅡㅡ;;

처음부터 학원을 가시는게..^^;;

안전교육예약을 하고 학원으로 ㄱㄱ

사는동네를 말씀드리면 기사님께서 전 날에 문자주시고 픽업을 해주신답니다

교육 당일날 픽업장소에 가서 기다리니 학원차가 오더라구요

타고 학원으로 ㄱㄱ

1층(입학상담실이였어요)

출석체크하는 카드를 발급 받고 출첵하시고 안전교육장으로 ㄱㄱ

올라가시다보면 안정교육장이 표시가 되어 있어서 쉽게 찾을수 있어요

 
 

안전교육장 모습입니다

뒷자리에는 정수기와 과자들이 구비되어 있어요

출출하신분들은 드시면 됩니다 믹스커피도 있으니 같이 먹기 너무 좋아요

 
 

방학시즌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교육듣는 3시간동안 지루하지 않았어요

필기시험교육장보다 훨씬 강의가 좋았어요 ^^

기능연수가 원래 다른날 잡혀 있는데..

안전교육 오후에 빈 시간 있는지 물어 보고 있다고 해서 2시간 듣기로^^

이 날은 비가 어마어마하게 내리는 날이였어요

장마라서..^^;;

안전교육 듣고 집에 갔다가 셔틀타고 집에 왔네요

기능시험 도로주행때는 무조건 운동화신어야 됩니다 슬리퍼 안됩니다

 
 

기다리는 동안 이것 저것 둘러 왔어요

정다운 운전면허시험장 기능 시험 코스입니다

1종이나 2종 기본 조작능력 방법&기능 순서 방법

 
 

제일 어려운 T코스 친절하게 설명 되어 있답니다

 
 

기다리는 내내 두근두근

과연 할수 있을까?

 
 

나 스스로 화이팅을 외치고 수업에 들어 갔어요

키 조작 능력은 할줄 알겠는데..

젠장...

좌우 회전과.. T주차.. 속도내기 후덜덜

점점점 자신 없어지는 나..ㅜ

2시간의 수업이 끝났는데..

이래서 시험을 볼수 있을까..??

멘붕멘붕..

5일이 지난 후 기능 스케줄을 잡고 바로 시험을 치기로 했는데..

붙을수 있을까?

집에 와서 유튜브 동영상을 찾아 보았네요

유튜브 여러가지를 보았는데 이 분의 유튜브를 많이 보았어요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어요

 

5일이 지난 후 연습이자 시험치기!

저번 시간 강사님과 이번시간 강사님 바뀌셨더라구요

그래도 이번시간에는 정다운 운전면허 학원에서 친절하고 잘 가르쳐주신다는 강사님이 걸리셨어요 ㅎㅎ 기대중..+_+

지난 2시간 연습하고 집에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는데..

왜 이렇게 긴장이 되서

차 기능 조작부터 실수 연발 ㅋㅋ

갑자기 안하던

T자에서 자꾸 선을 넘어서 10점 감점 지속..

긴장하니 깜빡이 자꾸 잊어버리는.. 5점 감점

이러다가

80점을 넘길수 있을려나?

강사님이 왜 이렇게 긴장을 하시냐고..

2시간이 금방 지나가더라구요>.<

평일 아침 일찍 시험을 치게 되서

시험 보는 사람이 저를 포함해서 2명..

제가 심장 터져나오기 일보직전

그런데 제가 처음..ㅎㅎ

시험치면서 하나하나 천천히 해보았어요

결과는..

100점으로 통과..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남편한테 신나서 말해줬네요

남편왈) 떨어졌으면 몇 년 놀림감이라고 ^^;;

짓궃은 남편^^;;


제가 8월달에 타지역을 가야 되는데..

다행이도 기능을 한방에 끝나는 바람에

도로주행까지 할수 있을꺼 같아서 얼른 결제!

하지만..

요즘 방학 기간이라서 그런지

도로주행 연수시간을 잡기가 조금 어려웠어요ㅜ

일주일 뒤에 스케줄을 잡았네요

시간이 얼마남지 않아서 한방에 끝내야 되는데 ㅜㅜ

그래서 남편 찬스!!

도로주행 연습

남편한테 말해서 차와 친해질수 있도록

연습을 시켜 달라고 했어요

인터넷 찾아 보니

기능시험을 치고 나면 임시면허증을 받을수 있어요

(저는 학원에 말해서 일시면허증 복사본을 받았어요)

정다운운전면허 학원에서는 연습면허 할때 조심해야 되는 사항안내문과

차 앞뒤에 붙일수 있는 주행연습 표지를 주셨어요(물론 쓰고 나면 반납하셔야 됩니다)

저는 남편과 살포시 연습을 했어요ㅎ

진짜.. 긴장 너무 많이 되더라구요ㅜㅜ

그래도 남편이 화를 한번도 안내고 차근차근

옆에서 봐줬어요

감사합니다 남편아^^


정다운 자동차 운전면허학원 코스 입니다

A코스 B코스 D코스는 비슷

C코스가 뭔가 조작해야 될 부분이 많아요(그래도 해볼만하답니다)

 
 

다른 면허시험장 보다는 정다도로주행코스가 쉽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걱정을 많이 하는 편이라서

미리 유튜브로 길을 봐놓았어요

용쌤 TV나 정다운 운전 전문학원에서

A코스~D코스까지 어떻게 하는지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요즘 시대가 너무 좋은거 같아요 ^^

 

도로주행 4시간 다음날 도로주행2시간하고 바로 시험!!

도로주행 강사님은 여자강사님이셨어요

남자강사님께서 더 잘가르쳐줄꺼 같아서 남자강사님을 만났으면 했는데..

아니였어요 여자강사님도 정말 잘가르쳐주셨어요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가르쳐 주시더라구요

너무 감사하더라구요 ^^

제 차 주위로 차가 쌩쌩 다니니..

덜덜덜덜..

머리로 알겠는데.. 몸이 말을 듣지 않는?

그래도 강사님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실려고해요

도로주행에서는

우회전 제일 어려운거 같더라구요

옆에서 오는 차선 보행자 도로도 봐야 되고.. 정말.. 멘붕멘붕

중립도 잘안되고 깜빡이도 끄는거 자꾸 까먹고

백미러 보는것도 힘들도..

언제쯤 잘 봐질까요?

많은 노력을해봐야 겠어요 ㅜㅜ

4시간 하고나서 집에오니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긴장을 많이 해서 그런지..

그렇지만 내일 시험을 쳐야 되니 편히 잘수 없어서

열심히 유튜브보고 이미지트레이닝하기!!!


도로주행 시험날

수영끝나고 바로 정다운운전학원으로 가보았어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불안 초초

기다리는 와중에..

시험치고 들어 오는 수강생들..

불합격이라 재응시 날짜를 잡더라구요

더더욱 긴장되는..ㅜ

도로주행 연습부터 시작했어요

와.. 어제 보다 더 긴장 되더라구요

A~D코스 돌고 C부터 D코스 돌고 나니 2시간 끝!

강사분도 어제 보다 더 긴장하는거 같다고

시험도 연습하듯이 보면 된다고

마인드 컨트롤이 안되 ㅜㅜ

정다운운전면허학원 여자강사님 너무 좋아요!!!

강사님 너무 잘만난거 같아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면허 따게 되면 연수도 받아 볼까해요^^

(방학이라서 7~8월은 안되고 9월부터 될꺼 같다고 하더라구요)


도로주행 시험!

저와 남자아이와 같이 시험을 보게 되었어요

저는 2번째 남자 아이가 첫번째

차에 타니 코스가 정해졌어요

저는 B코스

A코스면 좋았겠지만

B코스도 나쁘지 않아요^^

뒷자리에 타니 시험이다 생각이 되어서 저도 같이 떨리는 ㅜㅜ

남자 아이가 긴장을 많이 했는지..

하나 둘씩 실수가 나오다가..

결정적으로 큰 실수를 해서..

실격..ㅜㅜ

심장이 막 뛰었어요

감독관님이 B코스 시작부분으로 차를 옮겨주셨어요

뚜둥!!

차 타기전에 타이어 확인

안전밸트매고 백미러 조정하고 의자 조정하고 시험 시작!!

차분하게 깜빡이도 넣으면서 차선변경

연습할때 그대로 하나하나!

정지시 안전거리 확보!

중립넣기!

B코스 마지막에 우회전 좌회전하는게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침착하게 완료!!

무사히 학원으로 도착!

결과는 합격!!!!

진짜 소리지를뻔했어요

저는 1종 도로주행시험 참관을 해달라고 해서 참관을 했어요

남자 아이가 1종 시험을..

포터 어려워서 저는 2종으로 도전 했는데..

잘했으면 좋겠는..

다행이도 코스도 A코스!!!

뒷자리에서 숨죽이면서 보았어요

그런데 긴장을 너무 많이한게 보였는데..

포터 제일 어려운게 오르막 올라 갈때 시동이꺼져브려 >.<

그래도 침착하면서 잘하더라구

그런데..ㅜ

월롱역 거이 다와서 또 오르막에서 시동이 꺼져서..ㅜ

3번 시동꺼져서.. 실격

너무 아깝더라구요

시동꺼진건 말고는 운전실력이 좋아서 다음에는 합격할꺼 같아요

정다운운전면허학원 정말 친절한거 같아요

감독관님께서

실격자분들께는 뭐가 잘못된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정다운운전학원 직원분들

다 친절했어요

강사님도 다 좋았어요

정말 가기 잘한거 같아요

왜 이 학원에 학생들이 많이 가는지 알꺼 같아요!!!

똑같은 부분을 실수해도 될때까지 반복해주시고 너무 좋았어요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셔틀버스가

매번 있는게 아니라서

기다렸다가 타거나 해야 되더라구요

작년까지는 파주페이가 되었는데 올해는 안되는 점이 ㅜㅜ 아쉽

혹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시면 제가 경험거나 아는부분을

솔직하게 알려드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