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텃&텃밭

호박&애호박 키우기 텃밭<5탄>

히아씬스 2023. 1. 28. 00:07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둥근 호박&애호박 키웠던 내용 포스팅 해봐요^^

텃밭 키우기 5탄이예용

 

호박 심는 시기

4월 말부터 5월 초에 심을수 있어요

 

 

먼저 애호박 키운 이야기 부터 할께요

애호박은 모종을 사다 심었어요 ㅎ 저는 4월말에 심었어요

지지대가 물론 필요해서 지지대 설치와 그물망 설치 꼭 해주세요~

 

물만 잘주면 알아서 잘크더라구요

 

수정도 벌들이 알아서 돌아 다니면서 다해주더라구요

 

열매가 맺기 시작하더라구요

얼마나 귀여운지

애호박이 생긴다고 해도 다 잘자라는것은 아니더라구요

자라다가 일부는 똑 하고 떨어지더라구요

 

애호박은 쭉쭉 자라기 때문에 기둥에 끈으로 묶어 줘야 되더라구요

우리 애호박 이쁘죠?

 

 

 

쭉쭉 이쁘게 자라라^^

 

쌍 애호박도 나오더라구요 ㅎㅎ 신기하죠?ㅎ

결국 떨어져나갔긴 했지만 ㅎㅎ

 

텃밭에 도둑이 있어서 키워 놓으면 따가고 ㅎ

이웃집에 나눔도 못했네요 ㅜ

 

 

둥근 호박키우기

아시아종묘에서 둥근 호박 씨를 구입했어요

그래서 집에서 모종으로 심어서 밭에 옮겨 심었네요

밭에 8월말에 심어 보았어요~

(이때는 거이 안심는 시기인데 혹시나 싶어서 심어보았어요)

텃밭이니 쭉쭉 잘자라네요

 

 

 

꽃이 피고 벌이 날라다니면서 수정을 하면 열매가 맺히기 시작합니다

동글동글 하게 열매가 맺혔어요

몇일 지나니 이렇게 커지고

또 몇일이 지나니 주먹만해 지고

 

둥근 호박도 도둑이 훔쳐가서 몇개 못먹었네요

내가 키운 호박이라서 너무 좋았어요

친환경 호박으로 잔치국수 해먹으니 꿀맛이였어요

 

 

 

 

반응형